농사가 편해진다…자율주행트랙터·무인운반 등 농촌 로봇시대 ‘성큼’
정부가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다양한 대응 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농촌의 농업인구 감소에 따른 노동력 부족 문제에 '로봇'이 해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농촌진흥청은 고령화와 인구 유출 등으로...
반값 KTX, 3만 원 템플스테이…여행가는 봄 매달 혜택이 쏟아진다
반값 KTX, 숙박 할인쿠폰, 3만 원에 즐기는 템플스테이 등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봄을 맞아 정부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시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월부터...
‘로컬100’ 스탬프 적립하면 키크니 작가 배지·마트 할인권 증정
문화체육관광부는 더욱 많은 국민이 지역문화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24와 함께 '로컬100 스탬프 투어'를 추진하며 본격적인 민간 협력 홍보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로컬100' 중...
맞춤형 특화 공공임대주택 11곳에 1983호 공급
지역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특화 공공임대주택으로 고령자복지주택 2곳 310호,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4곳 439호, 지역제안형 특화주택 5곳 1234호를 공급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하반기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을 통해...
1월 가볼 만한 곳…겨울에도 푸릇한 생태 여행지 5곳
서울식물원은 서울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과 맞닿아 있는, 지하철역에서 가장 가까운 도심 속 식물원이다. 서울의 마지막 농경지였던 강서 마곡지구에 빌딩들이 세워지고, 그 빌딩숲 한가운데 축구장 70개...
새해 첫날 동해선 개통…부산~강릉 ITX-마음 운행 시작!
국토교통부는 한반도의 등줄기인 동해안 권역(부산~강릉) 철도를 오가는 열차가 새해 아침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하는 동해선 포항~삼척 구간은 포항역과 삼척역을 잇는 연장 166.3km의 신설...
휠체어 최대 3대 탑승 ‘장애인콜택시’ 도입…이동편의 개선
앞으로 휠체어 이용자 2~3명이 함께 탑승할 수 있는 다인승 장애인콜택시가 도입되며, 와상 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17일 특별교통수단 휠체어 고정설비 안전기준 및...
‘숲 가치’ 모두가 누린다…“기후변화 막고 지역경제 키우고”
산림청은 기후변화에 대응해 안전과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숲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숲의 가치’를 키우기로 했다.
산림청은 10일 모두가 누리는 가치 있고...
가을밤 반딧불이 보고 싶다면 ‘무등산 평촌명품마을’로!
반딧불이와 수달이 사는 자연마을, 마을 공동체 주도로 지역 특색이 살아있는 다양한 생태체험을 운영하는 ‘무등산 평촌명품마을’이 9월 생태관광지로 선정됐다.
환경부는 자연환경의 특별함을 직접 체험해 자연환경보전에 대한...
농촌에서 일하고 쉬는 워케이션 참가비 지원
농촌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짝이고 오롯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곳, 답답한 도심을 벗어난 여유롭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5일 농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