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산 수리온 헬기 추가 배치…산불재난 현장 본격 투입
산림청은 23일 서울산림항공관리소에서 다목적 국산 헬기 수리온(KUHC-1) 취항식을 열고 올해부터 산불재난 현장에 본격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림청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498억 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12월...
인간 면역체·생물학적 로봇 등 10대 바이오 유망기술 선정
인간 면역체, AI가 디자인한 유전자 편집기, 살아 움직이는 생물학적 로봇, 바이오 파운데이션 모델 등이 올해 10대 바이오 미래유망기술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은 20일 바이오 분야의 미래...
정부 ‘학교 딥페이크 대응 긴급 전담조직’ 구성…179건 수사 의뢰하다.
정부가 텔레그램 등 메신저를 이용한 허위합성물 ‘딥페이크’ 피해 우려가 확산됨에 따라 피해 현황 조사와 긴급 전담조직(TF)을 운영하는 등 신속 대응에 나섰다.
교육부는 28일 딥페이크 피해에 대해 학생·교원들의 불안감...
‘노인학대 신고’ 12.2%↑…관련자 취업제한 확대 등 예방 강화하다!
정부는 잇달아 증가하고 있는 노인학대에 대응하기 위해 노인학대 관련 범죄자의 취업제한 대상기관을 확대하고 취업실태를 공개하기로 했다.
또한, 노인학대 신고앱 ‘나비새김(노인지킴이)’ 기능 개선 등 신고체계를 강화하고,...
공직자 ‘갑질’ 바로 신고하세요…6.3~7.31 집중신고기간 운영!
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는 6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직자 ‘갑질’ 행동강령 위반행위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지방의회, 각급 학교 및 공공기관 등 일선 공직 현장에서 발생할...
명동·강남 퇴근길 혼잡도 줄인다…광역버스 33개 노선 조정!
정부가 명동, 강남에서의 광역버스 정류장 혼잡과 상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명동 방향 13개, 강남 방향 20개 광역버스 노선의 운행 경로를 조정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군 정찰위성 2호기 발사 성공…전천후 감시역량 강화하다.
영상레이더(SAR : Synthetic Aperture Radar)를 탑재해 주·야 및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전천후 초고해상도 영상확보가 가능한 군 정찰위성 2호기 발사가 성공했다.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은 8일 오전...
소상공인 압류·매각 유예…중소·영세납세자 세무조사 자제
국세청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종합소득세 간편 신고 서비스를 새롭게 개발하고 인공지능 검색을 도입하는 등 지능형 홈택스를 구현한다.
또 소상공인 등에 납부기한 직권 연장, 압류·매각 유예...
중증장애인 근로자 출·퇴근 교통비 지원 5만 원 → 7만 원으로!
# “저는 지적장애인으로 지적장애 두 자녀와 A사업장에 함께 근무 중입니다. 매일 왕복 54km의 거리를 출·퇴근하고 있어 1인당 4000원씩 발생하는 버스요금에 부담을 느꼈으나 출·퇴근 교통비를...
자궁경부암 예방…겨울방학 중 백신 무료접종 꼭 하세요!
질병관리청은 사람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virus, 이하 ‘HPV’) 감염증 예방을 위해 국가예방접종 지원 대상자는 겨울방학을 활용해 예방접종을 받기를 당부했다.
HPV 백신은 관련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 HPV...